이석형 전 함평군수(현 동서화합발전포럼 대표)의 ‘꺾이지 않는 의지! 이석형의 꿈과 도전’ 출판기념회가 영광문화예술의전당에서 수 많은 지역민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5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이석형 전 함평군수가 대한민국 민생 경제 및 광주·전남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정치적 비전과 대안을 제시한 저서의 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민주시민 촛불연대 대표인 ‘노정렬’ 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종찬 광복회장, 김두관 국회의원, 가수 김다연 양 등의 축전이 소개되었으며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이용득 전 국회의원/전 민주노총위원장, 양문석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등이 참석하여 저자를 응원하였으며 전국단위 이재명지지포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재명 당 대표는 축전을 통해“이석형 대표가 꿈꾸는 ‘사람이 사람답게 살 수 있는 나라’, 국민의 행복을 제1과제로 삼는 ‘좋은정치’에 대한 비전이 우리 민주당이 함께 나아가야 할 길이며, 이석형 대표의 고민이 우리 당과 국민을 위해 더 큰 쓰임새를 발휘할 수 있도록 늘 응원하겠다.”라고 하여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에 이석형 전 함평군수는 “이재명 대표와 마찬가지로 악질적인 음해성 가짜뉴스와 무리한 검찰의 수사로 가장 큰 피해를 당한 사람이 바로 이석형”이고 “더 큰 피해자는 혁신과 변화를 바라는 우리 국민이었다.”라며

“민심의 결과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일부 정치 기득권 세력들을 심판해야 민주정권 재창출의 동력이 발생하고, 지방선거 역시 국회의원들의 줄 세우기가 아닌 민심이 반영된 공정하고 깨끗한 공천을 해야 한다.”라고 주장하고

“무도한 검찰 정권을 멈춰 세우고 사즉생(死則生)의 자세로 이재명 대표와 함께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해 싸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