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청은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했다.
함평교육청은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했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지난 17일 관내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 등 33명을 대상으로 국립나주숲체원 및 나주일원에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정규수업 이외의 교육활동인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하는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들과 2023. 센터중심 방과후학교 성과을 공유하고 2024. 미래형· 맞춤형 방과후 학교 운영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을 위해 실시했다.

연수과정으로는 초등은 “전남 늘봄학교 운영방향“ 에 대해 강의를 듣고, 도교육청의 정책방향과 학교 현장 간의 긴밀한 소통 시간을 통해 2024년 늘봄학교 전면 확대 시행에 대한 격차를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중등은 ” 교육공동체 일환으로서 방과후학교 강사와의 소통방안“ 에 대한 강의를 통해 교감 미배치교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 등의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동의보감 건강법과 경옥환 만들기 등 체험과 쉼의 시간을 통해 방과후학교 담당자의 업무 부담에 대한 회복과 치유의 시간이 되었다.

범미경 교육장은 “ 학생들의 특기 적성을 계발하여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는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교감 및 교사 등)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는 업무 역량 강화 및 휴식과의 조화를 이루는 데 중점을 두고 실시 하였다.

앞으로도 업무 역량 강화 및 치유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행복하게 근무하실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