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언·반복 민원 등 애로사항 청취…“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약속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4일 오후 도청 도민소통실에서 대민행정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민원당당 공무원의 보람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기 위한 민원담당 공무원과 소통 간담회를 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4일 오후 도청 도민소통실에서 대민행정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민원당당 공무원의 보람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기 위한 민원담당 공무원과 소통 간담회를 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4일 도청 도민행복소통실에서 민원 서비스 최일선에서 각종 폭언 등에 시달리는 민원담당 공무원과 소통 간담회를 열어 그들의 고충을 살피고, 노고를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민원 담당자들은 정당한 민원처리 결과를 수용하지 못하고 지속해서 반복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에 대한 관리 필요성을 제기했다.

정당하지 않은 민원 요구와 폭언에 대한 대책,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확대 등을 건의했다.

김영록 지사는 “악성·특이민원이 증가하는 요즘 일선에서 고생하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대민행정 업무를 맡은 공직자들이 자부심을 갖고 일하도록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민원 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를 위해 ‘전라남도 민원 처리 담당자 보호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특이민원 대응 전담부서를 지정하는 등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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