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김대중재단에‘민주·평화·인권’정신 확산 큰 역할 당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광주·전남 김대중재단 창립대회에서 내·외빈 및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광주·전남 김대중재단 창립대회에서 내·외빈 및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전남 김대중재단’ 창립대회에 참석해 재단 창립을 축하하고 “김대중 정신 계승·발전에 전남도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창립대회에는 정구선·김재형 광주전남 김대중재단 공동대표, 권노갑 김대중재단 이사장 김원기·임채정·문희상 전 국회의장, 정대철 헌정회장, 김홍걸 김대중재단 부이사장, 김홍업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영록 지사는 “숱한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민주주의와 한반도 평화를 이끌어 오시며, 한국인 최초로 노벨평화상까지 수상한 김대중 대통령의 숭고한 삶과 시대정신을 이어가자”고 회고했다.

또 “오늘날 대내외 경제위기에서 1998년 국제통화기금(IMF) 경제위기를 극복한 김대통령님의 통찰과 혜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광주전남 김대중재단도 민주·평화·인권의 김대중 정신을 널리 알리는 데 더 큰 역할을 해 주길” 당부했다.

한편, 전남도는 매년 ‘김대중 정신’계승·발전을 위해 김대중 평화캠프 등 기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김대중 대통령의 민주·평화·인권정신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오는 10월 4일부터 3일간 김‘대중평화회의’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2024년엔 김대중 대통령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