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웅 의원이 본회의장에서 제277회 임시회 군정질문을 하고 있다.
정현웅 의원이 본회의장에서 제277회 임시회 군정질문을 하고 있다.

 

함평군의회 정현웅 의원이 지난 8일 제277회 함평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군정질문에서 광주 군 공항 이전 등 4건의 군정 현안에 대해 심도있는 질의를 했다.

먼저, 정현웅 의원은 최근 군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광주 군 공항 유치 건과 관련하여 주민 의견 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접 시군으로 군 공항 이전이 결정될 경우 예상되는 우리군 피해와 함께 군민이 원할 경우, 군 공항 유치를 위한 행정의 선제적 대응을 주문했다.

또 현재 함평군의 열악한 관광 인프라에 대한 아쉬움을 언급하며,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관광산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함께 4·4·8 관광 프로젝트를 비롯한 여러 관광 프로젝트 개발을 통해 체류형 관광지로 거듭나 군민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정의 노력을 당부했다.

이 외에도 정현웅 의원은 빛그린 국가산단과 동함평 산단으로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지방도 확장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광역도로 기능 개선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여 주길 당부하는 한편, 관내 산업단지 입주업체 현황 등에 대해 질문하면서 광주글로벌모터스 입주에 따른 연관 산업 기반시설 확충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강조했다.

정현웅 의원은 "이번 군정질문이 집행부의 주요 정책에 대한 올바른 방향과 대안을 제시하여 함평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견제와 균형, 협업과 소통으로 군민의 행복한 삶의 질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