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에서 지난 8일 함평·무안·영광 학부모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지역 학부모 연합회 학부모자치 정착과 학교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역량 강화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 김민정 장학사의 학부모자치 및 학교 교육 참여 활성화 연수를 듣고, 지역별 학부모회 활동사례를 발표한 뒤, 학교 참여 활성화 방안과 지역 간 협력 사항을 토의하는 순서로 이어졌다.

역량 강화 연수로 지역 학부모연합회의 학교교육참여 역량강화와 지역 학부모연합회 간 협력체계가 구축될 것이라는 기대도 더해졌다.

이번 연수를 받은 함평 학부모 연합회 회장 박정자 학부모는 지역끼리 연합해서 연수를 받고 소통의 시간을 가져보니, 지역마다 해왔던 학부모회 활동을 알 수 있었고 서로 도움되는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어서 앞으로 학부모회 활동을 할 때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종종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범미경 교육장은 “이렇게 가까운 이웃 지역 학부모님들끼리 서로 교류하고 소통하며 교육적인 열정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지속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 적극적으로 지지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