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가족과 함께하는 감성여행, 詩 삶을 노래하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지난 9일 일반직 공무원 및 학교 기록물담당자가 참가한 가운데 공무원노조 조합원 힐링 프로그램 및 기록물관리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공무원노조 함평지회 조합원 힐링 프로그램은 공무원노조함평지회에서 후원하고 광주시낭송협회에서 주최하여 시낭송, 카우벨 연주, 요들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 지친 함평교육가족에게 치유의 시간을 주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함평 관내 초·중·고 기록물관리 담당자 및 함평교육지원청 직원에 대한 기록물관리, 절차, 유형별 관리 등에 관한 교육을 통해 기록관리 기본 교육에 관한 담당자들의 업무 이해와 직무 역량을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직원은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이 순화됨을 느꼈으며 단순 직무교육이 아닌 정서함양 제고를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기록물관리 교육을 통해 기록관리의 중요성과 관리 절차에 대한 이해를 높여 일상으로 돌아가 기록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범미경 교육장은 “직무교육을 통한 업무 이해와 전문적 지식도 중요하지만 코로나 19로 힘들었던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시낭송의 향기해 취해보길 기대한다며 교직원들이 마음의 울림을 통해 위로와 희망을 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