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질문 통해 적극적 효율적 행정 추진 강조

함평군의회 김은영 의원이 제277회 임시회에서 군정질문을 하고 있다.
함평군의회 김은영 의원이 제277회 임시회에서 군정질문을 하고 있다.

 

함평군의회 김은영 의원이 지난 10일 제277회 함평군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군정질문에서 ▲공유재산 관리현황 ▲쌀값 폭락대책 및 해결방안 ▲ (재)함평축제관광재단 출연금 지원 ▲함평자동차극장 운영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등 5건의 군정현안에 대해 질의했다.

김은영 의원은 함평군의 공유재산의 효율적인 관리 방안에 대해 질의하면서 관계 공무원들에게 공유재산을 단순히 유지·보존하던 관행에서 벗어나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재산관리를 통해 재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길 당부했다.

다음으로 김은영 의원은 글로벌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물가가 치솟고 있는 상황에서 연일 폭락하는 쌀값에 대해 언급하면서 공공비축미곡 매입 현황에 대해 질의했다. 김은영 의원은 관계 공무원들에게 기본형 공익직불금, 일반벼 출하장려금 지원 등 농가 소득 보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에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도 군민을 위해 좀 더 적극적인 자세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김은영 의원은 함평축제관광재단에 지원된 출연금과 2023년 지원 예정 출연금에 대해 질의를 이어갔다. 김은영 의원은 지속적인 출연금 지원은 함평군 재정에 많은 부담을 줄 수밖에 없다고 지적하면서 축제와 관광 트랜드 변화에 맞는 프로그램과 관광상품 개발 등 재단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법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출연금 지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이 밖에도 김은영 의원은 함평자동차극장의 재정 부담에 대해 언급하며 함평자동차극장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촉구하는 한편,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대다수 권역별 사업장이 자립하지 못하는 상황을 지적하면서 지역주민과 담당부서가 힘을 합쳐 효율적인 운영을 하길 당부했다.

김은영 의원은 군정질문을 마무리하면서 “군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항상 애써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을 위해 혁신하고 성장하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