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청, 교육복지안전망으로 진로·진학 설계 지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지난 9일에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사업에 의해 발굴된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계 지원을 위한 관련 학과 교수님과의 멘토링 활동을 실시했다.

교육복지안전망 구축 사업은 교육복지사가 없는 학교의 교육취약계층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교육지원청에서 학교-가정-지역사회와 안전망을 구축하고, 교육복지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발굴하여 학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맞춤형 통합지원 사업이다.

이번 진로‧진학 설계 지원은 우선 자신이 살고 싶은 주택을 직접 설계하고 필요한 자재를 구입하는 방법을 배우며 모형으로 건축물을 제작하는 건축융합 체험 후 멘토교수님의 멘토링 활동을 통해 건축학과 진학과 교육과정 및 취업 전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멘토링 활동은 조선대학교 건축학과에 방문하여 학과장이신 신모 교수님의 안내를 받아 학년별 스튜디오 현장과 대학생들의 작품 제작과정을 참관한 후 완성된 작품과 포트폴리오를 관람하였다.

손불중 전모 학생은 “건축에 늘 관심은 있었지만 멀게만 느껴졌던 주택설계와 건축물 제작 체험에 이어 직접 건축학과 학생들이 배우는 곳에 가보니 건축에 대한 열정이 샘 솟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범미경교육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도 모두 빠짐없이 소질과 적성을 최대한 실현하고 자신의 진로를 충분히 탐색하여 미래 사회에 살아갈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