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지난 28일부터 8월 1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2022. 함평학습종합클리닉센터 나飛드림스쿨-놀이수학캠프”를 운영했다.

함평학습종합클리닉센터 나飛드림스쿨은 방학 중 관내 학교와 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학습결손을 예방하여 학습력을 향상하고, 또래들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사회성을 기르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캠프는 4학년 “게임을 통한 사칙연산 감각 기르기”, 5학년 “수학의 아름다움 만나기”, 6학년 “일상에서 만나는 복잡한 문제 해결기술 익히기”내용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놀이 활동을 체험하며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우고, 모둠활동으로 타인에 대한 배려와 공감 태도를 배우는 계기를 제공했다.

놀이수학캠프를 운영하는 일로초 박 모교사은 “캠프에 참여했던 학생들에게 어려움과 난해함의 아이콘이었던 수학이 즐겁고 창의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놀이의 아이콘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범미경 교육장은 “함평교육지원청은 우리 학생들에게 무더운 여름방학에도 아기자기한 주머니 속의 놀이처럼, 다양한 놀이활동으로 교과를 경험하고 체험하는 학력신장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