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 만점! 행복 가득! 안전하고 맛있는 함평급식!!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지난 28일 대회의실에서 함평지역 관내 학교 영양사, 조리사, 조리실무사 및 식재료 납품업체 9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HACCP 시스템 적용을 위한 CCP와 CP 단계별 관리”라는 강의를 통해 실무능력 및 전문성을 높이고, “삶을 행복으로 디자인하다”라는 강의로 급식관계자들에게 행복 에너지를 선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박모 영양교사는 “급식 현장에서 실무자들이 어렵게 느끼는 CCP와 CP 작성 및 관리에 대하여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유익했고, 특히‘미소는 얼굴에 입는 가장 멋진 옷’이라는 말이 가슴에 와 닿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조리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급식시간이 될 수 있도록 엄마의 마음으로 정성을 다할 것을 다시 한번 다지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범미경 교육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과 매년 최고기록을 갱신하는 이상 기온으로 더욱 더 어려워지고 있는 급식환경에서도 각자 맡은 바 임무를 충실하게 수행해 주시는 여러분이 있어 안심이 된다.”며 “앞으로도 구성원 간의 조화와 협동을 바탕으로 위생 만점! 행복 가득! 안전하고 맛있는 함평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