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계망을 통한 위기학생 지원 및 찾아가는 서비스도 실시 ”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만족도가 높은 심리 정서 지원을 위한 ‘2022. 함평 위(wee)센터 자문의 운영’을 계획하여 3월에는 연계망을 통한 사례회의 및 수퍼비전을 통해 위기 학생을 지원하였고 지난 14일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함평 위(wee)센터 자문의 운영’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매월1회 둘째 주 목요일 4시간씩 학생의 발달 단계, 자녀의 심리 이해, 부모-자녀 관계 개선 등 학생·학부모·교원을 대상으로 학생 특성에 맞는 상담과 자문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심각한 학교폭력피해, 우울, 자살위험, 학교 부적응 등 고위기 학생의

심리지원을 위해 학생의 성격적 특성과 증상을 구분하여 의료기관 연계를 하고 대상을 선정하여 10회기 이상 전문기관 심리치료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의 약물치료와 심리치료를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고, 교육청 내에서 의사 선생님을 만나 편안하게 궁금한 점을 자세히 물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범미경 교육장은 “올해도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세심한 심리 정서 지원을 부탁한다.” 더불어“학생과 학부모가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상담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