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생태계 구축, 든든한 동반자인 학부모와 함께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지난 8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함평학부모연합회 총회를 운영했다.

이번 총회는 2021학년도 함평학부모연합회 운영 결산보고를 시작으로 학부모연합회 운영 규정 제정 및 2022학년도 함평학부모연합회 임원진을 선출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범미경 교육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력 및 심리적 안정 회복과 학생들이 살아갈 미래 시대를 준비하는 미래교육에 집중하여 수업 방법 대전환 등 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인사말을 전하면서, “지역교육 공동체로서의 학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니, 학교교육에 적극 참여해서 함평교육생태계 구축의 동반자로서 힘을 실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총회에 참석한 중학교 학부모는 “내 아이 뿐만 아니라 우리 함평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서 참석하게 되었는데, 다른 학교의 학부모들도 만나고 학부모연합회 활동에 대한 안내도 받고 보니, 앞으로 보다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함평창의융합교육관 1층 유아놀이터꿈샘에 학부모회의실을 마련하여학부모를 위한 소통의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2022학년도 함평학부모연합회 임원진은 총회 후 올해 학부모연합회 운영 방안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별도로 가졌으며, 이후 교육지원청과 더불어 모두가 소중한 함평교육 실현의 동반자로서 함께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