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창의융합 미래교육 비전 선포식과 개관식 열려


유아부터 마을까지 품는 창의융합교육시대 선도 다짐

 

전남교육청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시·군 창의융합교육관 구축사업의 서막이 열렸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지난 15일 함평창의융합교육관에서 개관식을 열었다. 함평창의융합교육관 개관식과 더불어 전남 창의융합 미래교육 비전 선포식이 열려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개관식에는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을 비롯하여, 기초자치단체장, 도의회의원, 시·군교육장, 마을교육단체, 학부모회, 학생회 대표 등 각개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하였다.

함평창의융합교육관은 2019년에 폐교된 함평여고 건물을 2020년부터 시설물 안전 보강 및 리모델링, 부분 증축을 통해 2021년 말에 완공되었다. 총 3층으로 1층은 유아 놀이터(꿈샘), 2층은 마을교육 공동체 공간(꿈마을), 3층은 창의융합교육 공간(꿈마당)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3층 꿈마당에는 AI교실, 영상 제작실, 코딩룸, 로봇·드론 경기장, 메이커 교육실 등 기존 교육시설과의 차별화에 힘썼다.

또한 AR, VR, MR, CNC, 3D프린터, 투명 OLED, 드론, 로봇 등 최첨단 과학기술이 접목된 교육기자재를 구비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범미경 교육장은 환영사에서“함평창의융합교육관 시설의 구축과 개관은 이제 시작일 뿐,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활발히 운영하여 함평교육가족 모두가 창의융합교육 기회를 누리고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의 노력을 다짐하였다.

함평여자중학교 설민경 학생은 “요즘 학생들이 관심이 많은 분야를 우리 지역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고, 빨리 이용하고 싶다.”고 높은 기대감을 드러내었다.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함평창의융합교육관 개관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각 시·군에 창의융합교육관이 개관할 것으로 알려졌다. 함평교육청의 미래교육에 대한 발 빠른 행보와 창의융합교육에 대한 꾸준한 열정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