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지난 5일 함평관내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19팀이 두 번째 나눔(공유) 활동의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번 나눔(공유)은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로 함평관내 초․중학교 19팀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 및 참여 교사가 한 자리에 모여 2021학년도 현재까지 진행되었던 19팀의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를 소개하고 학교별 내년도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19팀 전문적학습공동체는 공동 프로젝트 진행 사례, 공동 수업을 디자인하고 수업 컨설팅을 통해 공개 수업과 연결하여 함께 배우고 성찰에 나선 사례, 에듀테크 연수 및 수업 활용 사례 등 다양한 사례 소개를 통해 서로 수업 나눔의 유의미한 경험을 하였고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장양점, 어려움 등을 논의하며 내년도에 보다 발전된 수업 나눔 확대 방안을 모색하였다.

교육청 관계자는 ‘바쁜 학교 교육활동 속에서도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지속적인 수업 고민과 배움 나눔 활동을 하고 있는 교사들의 열의에 감사하며 전문적학습공동체가 교원이 지속적으로 연구 실천하는 학교 문화 및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