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차통학차량 운전원 및 안전지도요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에서는 지난달 29일 관내 임차통학차량운전원 및 안전지도요원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모든 참석자는 코로나19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교육 전후 발열 체크, 환기시설 점검, 교육생 간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다.

이번 교육은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도로교통공단 소속 강사를 초청해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유‧초‧중학교 통학차량 운전원 및 안전지도요원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 안전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며, 교통질서의 의식 제고와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했다.

도로교통공단 강사는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운전원이나 안전지도요원들의 역할이 중요해진 만큼, 승하차시 반드시 내려서 어린이를 확인하고 운행 종료시에도 차량내 어린이 방치 사고등이 발생치 않토록 각별한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교육을 받은 참석자는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통학차량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었고,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통학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완 교육장은 “매일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책임지는 운전원 및 안전지도요원 선생님들께 큰 고마움을 표한다.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안전 문화가 한층 더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안전하게 탑승하게끔 신뢰를 줌으로써 행복한 함평교육이 실현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