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센터 2학기 찾아가는 상담 주간 운영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Wee센터는 2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지난 23일 상담주간 및 함평Wee센터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홍보활동은 함평Wee센터 전문상담인력들이 엄다초등학교, 함평공공도서관, 나비곤충도서관 등 학생들이 자주 내방하는 관내 유관기관을 방문하여 함평Wee센터 프로그램과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김완 교육장은 “이번 2학기 찾아가는 상담 주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원만한 학교생활에 의미 있는 경험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적, 심리적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함평Wee센터에서는 상담주간에 위기학생 예방을 위한 가정방문 상담, 내방 및 순회 집중상담을 실시하고, 공작예술 활동을 통한 정서지원 프로그램, 학교 적응력 향상 집단상담 등을 운영한다.

특히 주간에 상담이 어려운 맞벌이 부모(보호자)를 위한 야간 상담도 매주 화요일 실시하고, 뷰티존, 셀카존, 플레이존이 마련된「Bless-Zone」체험 후 함평교육지원청 내 해밀 카페 음료 쿠폰을 제공하여 함평Wee센터에 친근하게 방문할 수 있게 하였다.

함평Wee센터는 이번 2학기 상담주간 홍보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및 아동학대, 방임 등 가정 내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여 행복한 학교 및 가정생활을 유도하고, 학생들이 함평Wee센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