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품살포 관련 진위 공개하고 후보직 사퇴 촉구

 

함평군수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상익 후보와 무소속 신경선·정두숙 후보는 10일 성명서를 내고 “무소속 정철희 후보가 언급한 금품살포에 대한 진위를 공개적으로 밝히고 논란의 장본인 정철희 후보는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세 후보는 성명서에서 “이번 4.15함평군수 보궐선거는 사분오열된 군민의 민심을 하나로 뭉치고 침체된 경제를 살려내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요구되고 있다”고 전제하고 “우리 후보들 각자는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정착을 위해 매니페스토에 입각해 정책선거운동에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9일자 일요신문과 아시아경제 보도에 따르면 정철희 후보가 함평군수 보궐선거에 또다시 금포 살포설이 제기돼 지역사회가 술렁이고 있다면서 돈이 뿌려진 지역은 손불면 해창마을로 시기는 4월 초순으로 알려졌으나 선관위는 아직 구체적 사건 조사나 공명선거 관리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보도되었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한 정후보의 유세내용이 담긴 음성파일을 근거로 “정 후보가 해창마을을 중심으로 일부 주민들에게 가구당 현금 100만원씩이 뿌려지고 있다는 소문을 알고 있냐고 말했다”면서 “이로 인해 해창마을 주민분들에게 씻지 못할 상처를 주었고, 함평군을 탈·불법의 온상으로 낙인 찍히게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후보의 주장이 담긴 보도내용이 알려지면서 손불면 주민들이 항의가 잇따르고 경쟁후보측에서 강력한 대응이 있을 것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곧바로 정후보가 10일 마을회관을 찾아 사과하는 어이없는 일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 같은 행태는 사전선거를 앞두고 상대후보를 낙선시킬 목적으로 조직적이고 계획적으로 자행된 명백한 불법행위”라고 규정하고 “이 불법행위는 당락에 영향을 끼칠 만큼 중대한 사실로 명명백백하게 진위여부를 가려 사실일 경우 이같은 허위정보로 무조건 당선되고 보자는 식의 파렴치한 후보가 다시는 정치판에 발을 붙일 수 없도록 강력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끝으로 “성명서 발표에 동참한 세 후보는 정철희 후보가 제기한 의혹이 밝혀지는 후보는 책임지고 후보직을 사퇴하기로 합의했다”면서 “앞에서는 공정선거감시단을 발족하고 뒤에서는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불법선거를 자행하는 정철희 후보의 이중성을 고발함과 동시에 도의적 책임을 지고 후보직 사퇴를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상익 후보 선거대책본부에서는 10일 정철희 후보를 허위사실 공표 및 후보자 비방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함평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