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장관
이용섭 건설교통부 장관

로컬타임즈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빠른 시일 안에 지역 정론지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로컬타임즈는 온라인 신문으로, 실시간 및 심층보도는 물론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서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지역 현안을 정확하고 깊이 있게 분석․진단함으로써 함평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바랍니다. 나아가 지역 의제를 국가의 보편적 의제로도 승화시킬 수 있는 참 언론으로 성장하기 바랍니다.

함평군은 나비의 고장으로 잘 알려져 있을 뿐 아니라, 오염되지 않은 친환경 농수축산물이 생산되는 청정지역으로도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내년이면 함평 재도약의 발판이 되고 함평을 세계에 널리 홍보할 수 있는 ‘2008 함평 세계나비․곤충엑스포’가 개최됩니다.

이처럼 중요한 시기에 로컬타임즈를 창간한 만큼, 주민의 손발이 되고 눈과 귀가 되어 지역민들의 목소리에 진지하게 귀를 기울이고 ‘지역밀착형 보도’를 통하여 진정한 군민의 대변지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랍니다.

또한 로컬타임즈가 4만여 군민과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30여만 출향인들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하여, 실시간으로 고향소식을 접하고 기쁨과 슬픔을 함께 하는 ‘군민 만남의 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예상 밖의 지역 현안이 발생하고 군민들 간 논란이 가열될 경우, 서로 상생하는 슬기로운 해법을 제시하여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견인하는 역할도 해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로컬타임즈라는 나비가 이제 갓 태어나 함평천지의 하늘을 향해 힘찬 날갯짓을 시작했습니다. 올곧게 성장하여, 함평의 작은 희망이 군민은 물론 온 국민에게도 전달되는 ‘나비효과’를 만들어가기 바랍니다. 로컬타임즈가 진정한 정론지로 굳건히 서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