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 Wee센터는 지난 25일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상담 동기 및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효율적인 상담 운영을 돕기 위해 ‘2019. Wee클래스 전문인력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학교 상담’이라는 주제로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하였다. 1부에서는 아동·청소년 상담에서 놀이 매체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상담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상담자가 보드게임에 직접 참여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놀이매체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2부에서는 도서를 활용하여 학교상담사례에서 볼 수 있는 정신병리적인 부분을 위(Wee)자문의를 통해 정신건강의학적 관점과 상담적 관점을 통합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위(Wee)자문의는 위기학생 심리지원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월 2회 함평Wee센터에서 관내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자문 활동 및 교육과 사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박영숙 교육장은 “선생님들의 전문성 향상을 통해 위기학생에 대한 효율적 개입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상담역량 강화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