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공정한 함평교육 실현, 청렴 공직문화 확산 다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이 4월 9일(화) 청내 대회의실에서 관내 직속·초·중·고·특수·각종학교 학교장, 행정실장 및 청 직원 103명을 대상으로 ‘2019.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즐겁고 행복한 직장 만들기’의 일환으로 전라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함평교육지원청이 주관했다. ‘청렴하고 공정한 함평교육 실현’을 위해 공직 윤리의식을 내면화하고 청렴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은 대동향교초등학교 이재운 교감의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진행됐다.

청렴강사로 초빙된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김영모 본부장은 ‘시대의 흐름과 청렴의 가치’라는 주제 아래 “제4차 산업혁명과 청렴 트렌드, 투명성과 패러다임의 변화, 사회구조의 변화와 윤리경영 등 공직사회의 변화와 투명성이 어떻게 경쟁력이 되는지?”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특히, ‘제4차 산업혁명이 바꿔놓은 조직의 모습과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교육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박영숙 교육장은 “‘2019년 반부패 ․ 청렴정책 추진 계획’을 바탕으로 연중 청렴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해 공직사회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고, 학생 ․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로부터 교육정책의 투명성 및 신뢰도, 만족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