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취득해 너무 기뻐요

 

함평공공도서관(관장 류미현)은 지난달 2일 금요일,‘청소년 그림책교육지도사 3급 자격증 전달식’을 함평학다리고등학교 도서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그림책교육지도사 3급」자격 과정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함평학다리고등학교와 연계해 운영했다. 5월 18일부터 9월 21일까지 긴 시간동안 총 15회에 걸쳐 금요일 오후 4시 고등학생 1~2학년 18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매주 금요일 오후 기숙사를 벗어나 집에 가기도 바쁜데 끝까지 수업에 빠지지 않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열의가 대단했다.

특히, 9월 22일 토요일, 나주고등학교 도서관에서 열린「그림책교육지도사 3급」자격증 시험에 총 10명이 응시해 전체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자격증을 취득한 김경호 학생(함평학다리고등학교 2학년)은“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면서 책에 대한 관심이 평소 많았다. 우리 학교와 연계해 청소년그림책교육지도사 3급 과정을 개설해줘 감사했다. 열심히 참여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면서“이 자격증을 활용해 함평지역 어린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류미현 관장은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개설했던 청소년그림책교육지도사 3급 과정에 끝까지 참여해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을 보니 기특했다”며 “마을 교육공동체인 공공도서관에서 자격을 취득한 학생들이 재능기부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해 재능기부를 통한 보람과 자존감이 향상되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