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함평나飛 Dream 행복교육축전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농어촌 혁신교육의 눈부신 성과와 미래 발전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혁신교육 성과발표회 ‘2018 함평나飛 Dream 행복교육축전’을 지난 26일 함평영화학교에서 성황리에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 이윤행 함평군수, 정철희 함평군의회의장, 정규열 함평경찰서장, 이명만 농협중앙회함평군지부장, 관내 읍면장, 안전 돌봄 교육관계자 등 내빈이 참석하고, 학교장, 행정실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 함평연합학생회 회원, 지역사회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교육공동체가 힘을 모아 기획하고 준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른 행사였다.

행복교육축전에서는 전남형 혁신학교인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성과발표회」를 열어 그동안 교육 혁신으로 이뤄낸 각종 성과와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공유하였다.

전라남도 장석웅 교육감은 “함평의 모든 교육가족이 공감하고 소통하며 함께 학교교육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고, 무지개학교 4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학교의 문화가 바뀌고 수업이 혁신되어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면 좋겠다.”고 하였다.

 

또한 함평군 이윤행 군수는 “전남과 함평의 교육 발전을 이끌 무지개학교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함평교육지원청과 유기적인 관계를 맺으면서 명품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야외 마당에서는 관내 초·중·고교 학생들과 교직원, 지역민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체험중심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력과 융복합 사고력을 키우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을 수 있는 교육박람회로 구성됐다.

고혜빈 월야중 학생은 “학교문화가 변하고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하는 것 같다. 우리가 스스로 하는 활동을 통해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나산초등학교 학부모는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여 학교와 우리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교육을 통해 함평에 대한 자긍심을 가진 아이들로 성장할 것이다.”는 기대를 전하기도 하였다.

박영숙 함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무지개학교 성과발표를 통해 지난 4년 동안 이뤄낸 교육성과를 가감 없이 공개해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학교 혁신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의지를 더욱 결집시켜 우리 아이들이 삶의 주인, 인격체로 바로 설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