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번영회(회장 윤영수)가 주최한 제40회 함평군민의 날이 함평군민은 물론 나비축제를 찾은 관광객들 모두 함께 어우러지며 지난 4일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안병호 함평군수, 이윤행 군의회의장, 윤영수 군번영회장 등 내빈과 기관단체장, 자매결연 자치단체, 군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본 행사에 앞서 제20회 함평나비대축제의 성공을 기원하고 이날을 축하하기 위한 군민 거리행진이 펼쳐졌다.

군민 1000여 명은 함평군청 광장을 시작으로 광주은행사거리, 함평여고사거리를 거쳐 축제장인 함평엑스포공원 중앙광장까지 1시간에 걸쳐 거리행진을 이어갔다.

 

경찰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안전하게 펼쳐진 이번 퍼레이드는 군 고적대와 각 읍․면 풍물대를 필두로 읍․면별 100여 명의 주민들이 특색 있는 복장을 하고 행진을 펼쳐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퍼레이드 직후에는 세계 최고의 비행팀으로 평가 받는 공군 ‘블랙 이글스’팀의 박진감 넘치는 축하 비행도 이어져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본 행사에서는 오민수 금도건설 대표와 이흥재 동건종합건설 대표이사가 각각 동함평일반산업단지 조성과 장학재단을 통한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한 공로로 군민의 상을 수상했다.

 

본 행사가 끝난 후 오후 1시 30분부터는 국민가수 이미자 씨의 특별 공연이 이어지며 이날의 열기를 한껏 더했다.

윤영수 함평군번영회장은 “평화를 열망하는 국민의 뜻이 한반도 평화의 주춧돌을 놓았듯이, 우리 함평도 군민화합과 지역발전을 바라는 온 군민의 결집된 의지가 새로운 함평 번영의 시대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병호 함평군수도 “더욱 더 투명하고 내실 있는 행정으로 일에 집중하는 체질을 확고히 다져, 사랑하는 우리 후손들에게 자랑스러운 함평을 물려주기 위해 더욱 고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0회 함평나비대축제는 오는 7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 전시, 문화예술 행사와 함께 개최됐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