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농업기술센터는 16일 정보화농업인연구회 회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연시총회를 실시했다.

정보화농업인연구회는 회원 간의 단합과 정보교류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 및 직거래의 운영방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자체적인 교육으로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는 단체이다.

이날 연시총회는 최정일 회장이 연임하고 새로운 임원구성이 이루어졌으며 올해 사업계획 수립 및 연구회 발전 방안을 위한 협의가 진행되었다.

작년 정보화 농업인연구회는 도지사 표창 3건, 장관 표창 1건을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SNS, 블로그, 페이스북, 모두랑 스토어팜 등을 운영하여 소득 증대 기반을 이루었다. 최정일 회장은 “부족한 모습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이 믿어준 만큼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올해는 회원별 농장 홍보 동영상 제작과 직거래 장터 활용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향만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고, 직거래 판매를 더욱 활성화하며 더불어 앞으로는 문화와 접목된 새로운 방식으로 도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함정농이 될 수 있도록 동행 하겠다” 고 밝혔다.

정보화농업인연구회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경영개선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