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군수 안병호)이 가뭄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뭄 피해 최소화에 모든 행정력을 쏟는다고 7일 밝혔다.

현재 함평의 누적 강수량은 평년의 45%에 그치고 저수율도 46% 안팎에 머무는 등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안병호 군수가 간부 공무원과 함께 관내 9개 읍면의 가뭄 취약지역을 돌며 현장실태와 대책을 직접 챙긴다.

우선 7일 신광면, 손불면을 찾아 현장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여부와 규모 등을 파악했다.

현재 상황에 따라 동행한 간부 공무원에게 용수공급을 위한 양수기 투입 등 단기 대책은 즉시 시행하고 대형 관정개발 및 저수지준설 등 중장기 사업도 적극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또 엄다 송촌지구, 학교 선암 및 동림지구 등 가뭄 취약지역에 간이양수장을 설치하는 등 구체적인 시행계획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지난달 30일 개최한 긴급대책회의에서 논의한 단계별 대응방안을 시행하는 데 있어, 부서간에 유기적으로 협업해 영농철 가뭄피해를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다.

안병호 군수는 “가뭄 장기화를 대비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가뭄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군민들께서도 급수작업 등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