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이 지식경제부의 제10차 천연가스 수급계획에 의거 2014년도 천연가스 공급이 확정됐다.

함평군에 따르면 지식경제부는 최근 2016년까지 제10차 장기 도시가스 수급계획에 전국 17개 자치단체를 선정, 발표했으며 군은 제1차 년도인 2014년도에 선정됐다.

군은 지난 해 12월 24일 열린 지식경제부 제10차 천연가수 수급계획 용역결과 설명회에서 경제성 1위로 발표된바 있어 이번 선정이 예견됐었다.

그동안 군은 안병호 군수가 지식경제부 등을 수차례 방문하여 사업의 필요성 등을 설명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지역 국회의원인 이낙연 의원도 큰 역할을 해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군은 이번 천연가스 확정으로 민선 5기 출범 이후 중점 추진하고 있는 투자유치에 걸림돌로 작용되었던 저가 에너지공급원이 해결됨에 따라 투자유치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또 그동안 도시가스가 공급되는 타 지역에 비해 연료비 가중의 고통을 안고 있었던 주민들의 가계부담 해소에 큰 보탬이 될 뿐 아니라 산업 및 공공부문 절약과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도시가스가 공급되면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면서 “무엇보다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이 해결된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함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